섹스 다이어트 매뉴얼

작성일 18-10-15 12:08

페이지 정보

작성자NMNK 조회 1,158회 댓글 0건

본문

섹스도 잘만 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영국 왕립 에든버러 병원의 임상 신경심리학자인 데이비드 위크스는 3천5백 명을 대상으로 연구한 후 규칙적으로 섹스를 하면 나이에 비해 젊어 보인다고 발표했다. 데이비드 박사는 실제 나이보다 7년 이상 젊어 보이는 남녀를 '슈퍼영' 집단이라 칭하며 이들의 공통적 특징 중 하나가 바로 주 3회 이상의 섹스였다고 단언했다. 또 섹스를 즐기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들에 비해 비만일 확률이 적었는데, 이는 섹스가 그 어떤 유산소 운동보다 효과가 좋기 때문이다. 섹스는 한 번에 보통 약 200칼로리를 소모하는데 이는 30분 동안 열심히 뛰어야만 소비할 수 있는 양이니 더 말해 뭐하겠는가? 게다가 섹스 중 오르가슴을 경험하면 옥시토신이 나와 심장박동 수와 혈압을 상승시켜 평소보다 칼로리 소모가 2배쯤 증가한다.

그리고 섹스 도중엔 골반, 허벅지, 엉덩이 팔 등 몸 전체에 근수축이 일어나서 따로 운동을 하지 않아도 몸매 관리에 도움이 된다. 또 에스트로겐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골밀도를 높이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 호르몬인데, 규칙적으로 섹스를 하는 여성들은 섹스를 드물게 하는 여성들보다 혈중 에스트로겐 수치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바른체한의원 김강식 원장은 섹스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이유를 에스트로겐 외에 엔도르핀 호르몬 덕이라 설명한다. 섹스 도중 분비되는 엔도르핀 호르몬은 식욕을 억제시키고, 스트레스 또한 감소시켜 다이어트에 직간접적인 도움을 주기 때문이다. 다음에 소개하는 내용은 <카마수트라>에 나온 대표 체위별 칼로리 소모량으로, <여자들만을 위한 19금 이야기 빨간책>(랜덤하우스코리아)에서 발췌했다.




1. 릴랙스 상태로 살을 뺄 수 있는 '기지개 켜기'

이 자세는 여자가 온몸을 쫙 늘인 상태로 섹스를 하기 때문에 몸이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 서로 몸을 강하게 밀착시킬수록 칼로리 소모가 높다. 다만 너무 심하게 몸을 젖히면 허리를 다칠 수 있으니 무리하지 않도록 한다.

2. 복근 운동에 좋은 '새의 우아한 날갯짓'

남자는 편하게 앉고 여자는 등을 바닥에 대고 누운 후, 남자 어깨 위에 다리를 올려놓고 하는 체위. 남자들은 이 자세만 자주 해도 팔과 허벅지 근육이 단련될 수 있다. 복근에 힘을 주고 허리를 들어 올리면 소모되는 칼로리 양이 늘어난다.

3. 전신운동이 가능한 '활짝 핀 연꽃'

여자는 위를 바라보며 손으로 몸 뒤쪽 바닥을 짚은 뒤 상체를 젖히고, 남자는 여자를 바라보며 무릎을 꿇고 앉아 여자의 허리를 붙들며 삽입한다. 여자의 경우 팔로 몸 전체를 지탱해야 하기 때문에 칼로리 소모가 높은 편이다.

4. 허리 힘을 키워주는 '까마귀 섹스'

남녀가 반대 방향으로 누워 한 사람의 머리가 다른 사람의 발 쪽을 향한 채로 하는 섹스를 카킬라라고 한다.
이 자세는 허리를 곧게 펴고 배에 힘을 줘야 가능하기 때문에 복근을 키우는 데 특히 도움이 된다.

5. 복근과 허벅지 근육 단련에 좋은 '달콤한 동산'

여자가 무릎을 바닥에 대고 소파 위에 편안하게 자세를 잡는다. 그 위에 남자가 엎드려 휜 산 모양을 만든다. 편안하고 안정된 자세지만 칼로리 소모가 높아 추천할 만하다. 허벅지를 강하하고 싶다면 허벅지에 힘을 꽉 주면서 섹스를 해보자.

6. 체력 소모가 큰 '낙타의 혹'

여자가 먼저 엎드리고 그 위에 남자가 엎드려 전체적으로 낙타의 혹 모양을 만드는 자세다. 여자의 경우 엎드린 채로 남자를 지탱해야 하기 때문에 체력 소모가 크다. 등 근육을 예쁘게 만들려면 이 상태에서 척추에 힘을 줘서 곧게 펴도록 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